캐나다 부모동반 무상교육

캐나다 조기유학 ★ 부모동반 캐나다 공립학교 자녀 무상교육 소개

 

요즘 자녀교육을 위해 캐나다 조기유학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런면에서 오늘은 캐나다 조기유학시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적은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캐나다 부모동반 공립학교 자녀무상 교육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캐나다의 경우 정식으로 공립학교 유학이 허용되기 대문에 대부분 캐나다 조기유학을 보내신다면 자녀를 공립학교로 입학시키기 위해 학생비자를 받는 경우가 일반적이에요.

 

T_US_Jschool1.jpg

 

하지만 경제적으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수 있는 캐나다 자녀 무상교육은 부모님 중 한분이 캐나다 컬리지나 대학 학위과정으로 해서 학생비자를 받으시면 아이는 동반비자로 공립학교 무상교육을 지원받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은 캐나다 지역 교육청의 재량에 맏기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100% 자녀 무상교육이 된다고는 말할수 없습니다.


T_US_Jschool2.jpg

 

캐나다 지역별 교육청의 경우 외국학생들이 큰 수입원이기 때문에 최소 CAD 10,000 ~ 14,000 정도의 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하는걸 달가워하진 않겠죠. 그러다 보니 외국학생들이 많은 지역의 교육청은 자녀무상 교육을 자리가 없다는 명목으로 거절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표적으로 벤쿠버나 BC주, 토론토의 경우는 현실적으로 동반자녀 공립학교 무상교육이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seneca001-20140912.jpg

 

그렇다면 전혀 방법이 없느냐. 그건 아니구요. 자녀동반 무상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대도시 외곽지역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동반자녀 무상교육의 경우 부모님 중 한분이 국공립 컬리지 이상의 정규 학위과정을 입학하셔야 가능한데 몇몇 지역은 조건부 입학과정의 경우도 가능한 곳들이 있습니다. 현재 컬리지 조건부 입학과정으로 가능한 지역으로는 온타리오주 토론토 인근 York, London, Niagara 지역을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캐나다 추천 컬리지로는 Seneca College, Fanshawe College, Niagara College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이하게 부모님이 어학연수만 하더라도 자녀학비 면제가 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바로 불어와 영어를 공용어로 쓰는 퀘백주가 가능하세요. 이부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문의해주세요. ^^ 

캐나다 조기유학 부모동반 자녀무상 교육에 대해서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유학플러스로 문의해주세요. ^^

 

main_a22.jpg